본문바로가기

소식


전주 한옥마을 4.jpg



전주는 우리 전통화 문화, 예술을 잘 보존하는 동시에 새로운 전통을 계속 창조해 내는 소중한 도시입니다.


경기전은 마치 과거로 떠나는 여행자를 안내하듯 대나무 숲길과 울창한 나무가 방문객을 마중합니다.


한옥이 운집한 마을 골목골목에서는 우리 가락과 소리가 흘러나오고 구수한 막걸리 향기는 길손의 마음속 허기를 든든히 채워 줍니다.


전통 한복으로 맴시를 낸 화사한 여인들 뒤를 따라 옛길을 걷다 보면 조선 시대 장터 콩나물국밥집 주인이 다가와 어서 들어오라고 손을 내밀 것 같습니다.


골목을 따라 느리게 걷다 보면 조선 시대 장터 콩나물국밥집 주인이 다가와 어서 들어오라고 손을 내밀 것 같습니다.


골목을 따라 느리게 걷다 잠시 멈춰 서서 처마와 어우러진 파란 하늘을 바라보며 옛 정취를 느껴 보길 바랍니다.


 


 전주 한옥마을 3.jpg

전주 한옥마을


한옥마을에 들어서니 로마네스크 양식의 웅장함이 돋보이는 전동성당이 나타난다. 경기전을 중심으로 펼쳐진 거리에는 다양한 간식과 전통 체험을 제공하는 멋스러운 상점과 어여쁜 카페가 조화롭게 마주하며 전주의 옛 정취를 뽐낸다. 한옥마을 전경이 하눈ㄴ에 보이는 오목대에 오르면 700여 채의 고풍스러운 기와집이 지붕을 잇댄 채 세월과 바람을 온몸으로 맞고 선 절경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주소 : 전주시 완산구 교통

전화 : 063-282-1330(한옥마을 관광안내소)


 전주 부성옛길 4.jpg

 풍남문


고려 공양왕 때 창건된 풍남문은 약 630년간 전주 남부를 지켜 온 대표 문화재다. 조선 시대 정유재란과 대화재 그리고 동학농민 혁명을 거쳐 지금까지 전주 역사의 중심에서 큰 이정표 역할을 해 왔다. 풍남문과 지척인 전동성당의 주춧돌 역시 풍만누의 성벽을 헐어낼때 나온 돌로 놓은 것이다. 인근에는 전주 3대 전통시장으로 이름난 남부시장과 청년몰이 위치해 사계절 남녀노소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주소 :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3길 1

전화 : 063-282-1330(한옥마을 관광안내소)



연관 사이트